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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6월 15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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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별 분석, 현재 동향, 비즈니스 성장, 수요, 판매, 수익 및 상위 국가 예측 분석

새로 발행된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보고서는 추세 평가, 시장 평가에 대한 심층 평가 및 수익 창출 추세를 포함하는 다목적이며 미래에 대비한 분석 설문조사입니다. 이 보고서는 시장 성과와 관련된 다양한 성장 요인을 분석하고 예측 기간 2022-2025년의 성장을 예측합니다. 이 보고서에는 이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활동하는 주요 공급업체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석은 제조업체, 지역, 제품 유형 및 최종 산업의 관점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보고서는 시장 부문, 역학, 지역 및 기타와 관련된 주요 업체를 신중하게 연구합니다.

글로벌 전자 상거래 산업은 통합으로 확장 상태에 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가 디지털 방식으로 구매하고 있으며 전세계 소매 전자 상거래 판매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Amazon과 Alibaba와 같은 주요 국제 플레이어는 특히 Flourishing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더 작은 지역 플랫폼을 구매함으로써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은 노화 차량 함대, 세계 전자 상거래 산업의 성장 및 채널 및 인터페이스의 디지털화. 더 높은 가격 투명성과 같은 요인들은 또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인터넷 침투, 소비자의 1 인당 소득자, 온라인 쇼핑객의 수가 증가합니다.
2018 년 세계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는 백만 달러 였고 백만 달러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 년 말까지, 2019-2025 년에는 연상의 CAGR이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상태, 미래 예측, 성장 기회, 주요 시장 및 주요 업체에 중점을 둡니다. 연구 목표는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인도 및 중남미 지역에서 자동차 전자 상거래 개발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보고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 주요 플레이어 목록:
Amazon
eBay
Taobao
Tmall
Alibaba Group
Wal-Mart
JD
Snapdeal
Denso Corporation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세분화:
이 보고서는 플레이어, 지역, 제품 유형 및 최종 산업별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가치 및 볼륨), 2014-2018년 이력 데이터 및 2019-2025년 예측 데이터를 조사합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글로벌 시장 경쟁 환경, 시장 동인 및 동향, 기회 및 과제, 위험 및 진입 장벽, 판매 채널, 유통업체 및 Porter’s Five Forces Analysis를 연구합니다.

제품 유형에 따라 시장은 주로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인포테인먼트 및 멀티미디어

최종 사용자/응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 보고서는 다음 세그먼트를 다룹니다.
B2B.

이 보고서에는 가치(백만 달러) 및 수량(K 단위)에 대한 시장 규모의 추정이 포함됩니다.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의 시장 규모를 추정하고 검증하기 위해 하향식 및 상향식 접근 방식이 사용되어 전체 시장에서 다양한 다른 종속 하위 시장의 규모를 추정했습니다. 시장의 주요 업체는 2차 조사를 통해 식별되었으며 시장 점유율은 1차 및 2차 조사를 통해 결정되었습니다. 모든 비율 공유, 분할 및 분류는 2차 출처 및 검증된 1차 출처를 사용하여 결정되었습니다.

주요 이해 관계자
– 원자재 공급업체
– 유통업체/무역업체/도매업체/공급업체
– 정부 기관 및 NGO를 포함한 규제 기관
– 상업 연구 개발(R&D) 기관
– 수입업자 및 수출업자
– 정부기관, 연구기관, 컨설팅업체
– 무역 협회 및 산업 단체
– 최종 사용 산업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보고서의 일부 주요 포인트 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보고서는 주로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내에서 완전히 별개의 범주를 기반으로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세분화를 제공합니다.
• 연간 매출, 위험 요인,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점유율, 주요 가능성, 제조 능력 및 미래 전망이라는 문구로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 이 보고서에서는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의 경쟁 환경도 분석했습니다.
• 이 보고서는 2021년에서 2027년까지 예상되는 연도 동안 세계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최신 동향 및 이익 추정에 대한 강화된 평가를 제공합니다.
•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가격 적응력은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에서 평가됩니다.
• 유통망 및 필수 운영은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보고됩니다.
• 각 국가 및 글로벌 수준의 주요 업체의 경쟁력.
•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조사 결과는 해당 위치를 기반으로 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보여줍니다.
•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에 대한 적절한 조사를 돕는 표, 원형 차트, 그림 및 그래프의 도움으로 이 연구는 전 세계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과 관련된 중요한 사실을 제공합니다.

보고서에서 다루는 주요 요소:
•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요약, 산업에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대한 경제적 영향
• 지리적 세분화에 따른 제조업체, 생산 및 수익(가치) 측면에서의 시장 경쟁
• 애플리케이션, 산업 체인, 원자재 소싱 전략 및 다운스트림 구매자별 시장 분석
• 마케팅 전략 이해, 대리점 및 거래자, 비용 조사
•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전망

자동차 전자 상거래 연구 조사를 구매하는 주요 이유:
• 독자는 여러 주요 시장 제조업체를 식별하여 시장 경쟁에 저항하는 데 사용되는 전술과 협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전자 상거래 연구는 시장에 대한 정확한 미시적 관점을 제공합니다.
• 예측 기간 동안 제조업체의 글로벌 수익, 글로벌 가격 및 생산량을 분석하여 발자국을 결정합니다.
•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의 주요 업체 및 제품 포트폴리오에 익숙해지기.
• 이 시장 조사에는 자동차 전자 상거래 산업에 대한 최고의 플레이어의 기여도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장 점유율 및 경쟁력 지수 연구가 포함됩니다.

전 세계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성장 분석에 도움이 되는 표와 그림을 통해 이 연구는 업계 현황에 대한 주요 통계를 제공하며 시장에 관심이 있는 회사와 개인에게 유용한 지침과 방향을 제시합니다.

목차의 요점:
1 보고서 개요
1.1 연구 범위
1.2 주요 시장 부문
1.3 대상 선수
1.4 유형별 시장 분석
1.4.1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크기 성장률(2014-2025년)
1.5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1.5.1 애플리케이션별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점유율(2014-2025년)
1.6 연구 목적
1.7년 고려

2 글로벌 성장 동향
2.1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
2.2 자동차 전자 상거래 지역별 성장 동향
2.2.1 지역별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2014-2025년)
2.2.2 지역별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점유율(2014-2019)
2.3 산업 동향
2.3.1 시장 최고 동향
2.3.2 시장 동인
2.3.3 시장 기회

3 주요 업체별 시장 점유율
3.1 제조업체별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
3.1.1 제조업체별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수익(2014-2019년)
3.1.2 제조업체별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수익 시장 점유율(2014-2019년)
3.1.3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집중 비율(CR5 및 HHI)
3.2 자동차 전자 상거래 키 플레이어 본사 및 지역 봉사
3.3 주요 플레이어 자동차 전자 상거래 제품/솔루션/서비스
3.4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진입일
3.5 합병 및 인수, 확장 계획

4 유형 및 용도별 분류 데이터
4.1 유형별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2014-2019년)
4.2 애플리케이션(2014-2019)별 글로벌 자동차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

5 미국
6 유럽
7 중국
8 일본
9 동남아시아
10 인도
11 중남미
계속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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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6월 대만 게임 시장에서는 '우마무스메'와 '리니지M', '메이플스토리'가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 작년 3월 출시 후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권을 장악한 우마무스메는 지난 6월 27일 한국에 이어 대만에 출시됐고, 이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PC쪽에서는 메이플스토리가 올해 대만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에 힘입어 7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리니지W, M, 2M은 대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여전히 매출 상위권을 기록한 가운데, 리니지M의 대만 서버 퍼블리셔인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감마니아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0만 대만 달러(한화 약 8,690만 원)의 벌금 처분을 받았다. 이는 작년 11월 대만 스트리머들과 유저들이 제기한 확률 관련 이슈로, 당시 대만 유저들은 한국 서버와 동일하다는 감마니아의 주장과 달리 대만 서버의 확률이 절반 이하라고 주장했다. 감마니아 측은 소모되는 아이템의 양이 절반이라 확률이 동일하다고 반론했으나,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잘못된 결정을 유도했다"며 벌금을 부과했다.

■ 6월 대만 PC 게임 순위


대만 PC 게임 시장은 작년 12월 이후 7개월 간 메이플스토리가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는 올해 대만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 여파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6월 22일에는 데스티니 업데이트가 대만에 적용됐으며, 이와 함께 한층 더 다채로운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유저 관심도가 증가세를 보였다.

디아블로 이모탈는 대만-홍콩 지역 출시가 7월 8일로 밀렸으나, 6월 13일 디아블로4의 신규 영상이 공개되고 6월 30일 2.4.3버전 업데이트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고 야만용사의 세팅이 다양해지는 등 변화가 일자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에 힘입어 디아블로 시리즈가 대만 PC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했다. 그외 순위권은 크게 변동이 없는 가운데, 펄어비스가 6월 23일 검은사막 남미 지역 서비스를 직영으로 전환하면서 축하 기념 영상 공개 및 다양한 이벤트를 게임에 적용하면서 4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 6월 대만 모바일 게임 순위


6월 대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핫한 게임은 '우마무스메'다. 지난 6월 한국에 이어 대만에 출시된 우마무스메는 사전 다운로드부터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출시 후에는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다만 구글 플레이 매출은 Top10밖으로 밀려나 4관 제패까지는 달성하지 못했다.

올해 초부터 지난 5월까지 RPG가 인기였던 것과 달리, 6월에는 캐주얼 및 슈팅 게임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방탄소년단 IP를 내세운 캐주얼 퍼즐 인더섬 with BTS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으며,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과 T3 아레나, XD의 소시지맨 등 슈팅 게임들도 각각 앱스토어 및 양대 마켓 Top10 안에 랭크인됐다.

한편 매출에서는 여전히 RPG 게임이 강세를 보였다. 리니지M, W가 나란히 구글플레이 1, 2위를 기록한 가운데 리니지W는 앱스토어 2위, 리니지M은 8위로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리니지2M도 구글플레이 6위를 기록한 가운데,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구글플레이 8위를 기록했다.

▲ 대만 공정거래위원회는 리니지M 대만 퍼블리셔 감마니아에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벌금을 부과했다
작년 11월 불거졌던 리니지M 대만 서버 확률 논란과 관련해 대만 공정거래위원회가 감마니아에 200만 대만달러(한화 약 8,690만 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감마니아는 지난 2018년 리니지M 대만 유저 간담회에서 "대만 서버의 아이템 확률이 한국 서버와 같냐"는 질문에 "동일하다"고 답한 바 있었다. 그러나 지난 11월, 스트리머 및 유저들은 두 서버의 확률이 다르다고 항의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감마니아 측은 대만 서버에서 한국 서버에서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의 수도 반으로 줄였으므로 동일하다는 입장을 견지했다.

이에 스트리머들과 유저들은 소비자 보호 위원회에 제소하고 기자회견을 열었으며, 해당 안건은 공정거래위원회로 넘어가게 됐다. 그리고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는 감마니아의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조치에 대해 "소비자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잘못된 결정을 유도했다"며 "서비스 내용이 소비자의 거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오도하거나 허위사실인 경우, 공정거래법 제 21조 4항 위반에 해당한다"며 벌금 처분을 내렸다. 해당 이슈와 관련해 처음 의문을 제기했던 스트리머 단테가 지난 6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이 사실을 알리면서 대만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됐다.

▲ 감마니아는 대만 서비스 2주년 간담회에서 한국 서버와 확률이 동일하다고 답한 바 있다(출처: 애플데일리)
한편, e스포츠팬 및 게이머들은 7월 정식 개최하는 제 3회 아시아 e스포츠 챔피언쉽에도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3회차를 맞는 아시아 e스포츠 챔피언십의 대회 총상금은 310만 대만달러(한화 약 1억 3,470만 원)로, 리그 오브 레전드뿐만 아니라 왕자영요도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종목에 추가됐다. 또한 지원 연령 제한도 12세까지 문턱을 낮추면서 4,000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가했다.

▲ 총상금 310만 대만달러(한화 약 1억 3,470만 원)을 건 아시아 e스포츠 챔피언십이 7월 대만에서 열린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개발사: 사이게임즈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22년 6월 27일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을 제패한 '우마무스메'가 6월 27일 대만에도 출시됐다.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에화한 우마무스메들을 최고의 우마무스메로 키워내는 과정을 파워프로식 육성 시뮬레이션으로 그려낸 이 작품은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뿐만 아니라 디테일한 감정 표현과 현장감 있는 경주 장면, 경주마들의 실제 일화를 몰입감 있게 살린 스토리 등으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대만 출시 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앱스토어 매출 1위 등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개발사: 컴투스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미정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컴투스가 자사 대표 IP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MMORPG다.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소환수들과 몬스터들을 소환하는 구도를 MMORPG에 맞게 적용, 소환사 캐릭터와 소환수 3종이 함께 모험을 떠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한국 출시가 8월 16일로 결정된 가운데, 컴투스 이주환 대표가 인터뷰를 통해 "글로벌 3개월 이내에 글로벌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서머너즈 워를 즐기던 대만 및 글로벌 유저들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개발사: 루미너스 프로덕션 ⊙플랫폼: PC, PS ⊙발매일: 2023년 1월 24일
스퀘어에닉스의 자회사 루미너스 프로덕션이 선보이는 마법과 파쿠르 액션 신작, '포스포큰'이 2022년 10월로 출시일이 연기된 것에 이어 2023년 1월 24일로 출시일을 재연기했다. 스퀘어에닉스 측은 이와 관련해 "관계자들과 협의 결과 출시일을 재연기하게 됐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2023년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봄에 배포할 예정이었던 스토리 DLC 'In Tanta We Trust'도 2023년 여름 배포로 연기됐다.

'포스포큰'은 뉴요커 프레이가 어느 날 갑자기 이세계로 날아간 뒤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분전하는 과정을 그려낸 액션 RPG다. 필드를 종횡무진하면서 절벽도 타고 넘는 파쿠르에 화려한 마법을 더한 호쾌한 액션으로 최초 공개 직후부터 2022년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혔다. 그러나 출시 연기로 2023년에 플레이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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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www.jinair.com)가 연중 최대 특가 프로모션인 2022년 상반기 진마켓(진MARKET)을 오픈했다.

진마켓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백화점 정기세일 개념을 도입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는 진에어의 연중 최대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2022년 상반기 진마켓은 △특가 항공권 부문(12일~15일), △부가 서비스(18일~21일) 부문으로 나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21일까지 진행된다.

▲ 국제선 10개, 국내선 14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 오픈!

우선 진에어는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12일부터 15일까지 국제선 10개 노선(인천~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방콕, 코타키나발루, 다낭, 세부, 클락, 괌, 부산~괌) 및 국내선 총 14개를 노선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선 탑승 기간은 4월 13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국제선 탑승 기간은 정부 입국 규제 완화 시기를 고려해 6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다.(부산~괌 노선은 6월 한정 운영) 특가 항공권에도 무료 위탁 수하물과 무료 기내식(국제선 대상)의 기본 서비스는 그대로 적용된다.

대표적인 각 노선 별 특가 항공권 편도 총액 최저 운임은 ▲인천~후쿠오카 7만 6600원, ▲인천~괌 17만 2900원, ▲인천~다낭 14만 8500원부터다. 국내선은 편도 총액 최저 운임 2만 900원부터다.(환율 변동 등에 따른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변동으로 총액 운임은 예매 시점에 따라 변경된다)

이어서 18일부터 21일까지는 부가서비스 부문이 진행된다. 우선 진에어는 해당 기간 동안 부가서비스 5천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국제선 사전 구매 수하물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및 국내선 사전좌석지정 서비스 1+1 혜택,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들을 위해 펫 관련 제휴 업체와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추가 할인 혜택 기회!

진에어는 특가 항공권에 더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국제선의 예약 변경 및 환불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예약 변경은 최초 출발 24시간 전까지, 환불은 6월 30일까지 각 1회 가능하다. 또한 오픈 당일 15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는 국내선 편도 유류할증료를 지원하는 11,000원 쿠폰을 제공 외에도 진에어의 다양한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지니스토어'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삼성카드, 하나카드,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와 함께 최소 항공 운임 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13일부터 15일까지 15시마다 선착순으로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제휴 카드 및 간편결제사 결제 시 할인 폭이 3만원으로 확대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에어는 "이번 진마켓은 특가 항공권과 함께 다양한 부가 서비스 구매 혜택 및 할인 이벤트까지 더해 보다 알차게 구성했다"라며 "오랫동안 일상 회복 이후 항공 여행을 기다려온 고객들에게는 더욱 합리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하윤수 교육감)은 오는 3일부터 사흘 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중학생 영재교육대상자 상상실현 캠프'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로봇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5개 분반별 5개 팀으로 운영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 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 학생들은 지역사회 문제를 주제로 로봇을 이용한 '더 나은 사회 만들기' 내용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 based Learning)활동을 통해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로봇 형태로 제작해 발표한다.

시교육청은 최우수 1개팀, 우수 4개팀, 장려 10개팀을 선정해 사은품을 제공한다.

◇명장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부산 명장도서관은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영어동화와 크래프트, 꿈꾸는 과학공작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놀이 등 3개 강좌가 마련되며, 성인을 대상으로는 세계 미술관 여행, 스마트폰 쉽게 배우기 등 5개 강좌를 개설한다.

참가 희망자는 4~18일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이지만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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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소식] 부산 중학생 미래인재 상상실현 캠프 개최 등

기사등록 2022/08/02 09:2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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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개 먼저 구조해줘요" 고집에 경찰관 절규 (영상)

기사등록 2022/08/02 06:00:00

최종수정 2022/08/02 13:5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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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김광원 기자 = 미국 곳곳에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한 피해가 계속되는 가운데, 급류에 휩쓸린 차에서 자신의 개를 먼저 구해달라며 구조에 응하지 않는 운전자를 간신히 구조하는 현지 경찰의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모습이 공개됐다.

30일(현지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아파치 정션(Apache Junction) 경찰서는 페이스북에 이틀 전 촬영된 구조 현장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SUV 차량은 뒷좌석 유리창만 남기고 물에 잠긴 상태였다. 갑자기 불어난 급류에 휩쓸린 차가 떠내려가다 나무 잔해에 걸려 간신히 멈춰 선 것.

현장에 도착한 경찰관은 차 뒷좌석에 있는 여성 운전자를 발견하고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게 삼단봉을 이용해 유리창을 부쉈다.


경찰관은 차량이 더 떠내려가지 않게 견인줄로 고정하면서도 "부인, 차가 곧 잠길 겁니다. 빨리 나오세요"라며 탈출을 재촉했다.

그런데 어떤 이유에선지 운전자가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 차량 고정을 마친 경찰관이 "서두르세요, 물이 들어오고 있습니다"라며 손을 뻗자 운전자는 그제야 "제 개는 찾았나요"라며 반려견의 행방을 물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운전자는 경찰에 구조 전화를 걸었을 당시 11주 된 강아지를 무릎에 올려놓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선지 경찰이 도착했을 때 강아지를 분실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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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의 말을 들은 경찰관은 당황할 겨를도 없이 "그걸 신경 쓸 때가 아닙니다, 어서 가자구요 부인"이라며 운전자의 손목을 잡고 차량 밖으로 끌어 내려 했다.

구조를 거부하며 개를 찾아달라고 소리치는 운전자와 차 밖으로 끄집어내려는 경찰관 사이에 실랑이가 벌어지는 동안에도 흙탕물은 차 안으로 계속 들이쳤다. 경찰관의 목소리가 거의 절규에 가까워졌다.

결국 경찰관이 "제가 찾아드리겠습니다, 어서 나오세요"라며 안심을 시킨 뒤 구조대원과 시민 등 총 4명이 달라붙어서 운전자를 차 밖으로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경찰관이 유리창을 부순 뒤 운전자를 구조할 때까지 걸린 시간은 1분 남짓, 견인줄로 고정해놓긴 했지만 차가 조금만 더 떠내려갔다면 하천 본류에 휩쓸려 더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상황이었다.

아파치 정션 경찰은 출동한 경찰이 차 안을 살펴봤지만 운전자가 말한 개를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물이 빠진 뒤 운전자 가족들이 차를 수색했을 때도 내부에서 개를 발견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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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을 본 현지 누리꾼들은 "저 여성은 개의 목숨을 자신과 자신을 구하려 한 사람들의 목숨보다 우선시했다, 무엇이 우선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경찰과 구조대원이 정말 멋진 일을 했다. 빠른 대처가 여성의 목슴을 살렸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미국 동북부에 발생한 대규모 홍수 피해가 계속 커지는 가운데, 31일 켄터키주 당국은 홍수 사망자가 총 26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여전히 수십 명이 실종 상태여서 피해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극심한 가뭄을 겪던 남서부 애리조나주와 라스베이거스에서도 갑작스러운 폭우로 주택 수백여채가 침수되는 등 기상이변으로 인한 몸살을 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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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8.01 13:54

지난 29일 마곡동에서 패션 비즈니스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Fashion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2022년 최고의 온라인 거래 플랫폼 목록 the Future(패션 더 퓨처)’ 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을 주최한 코닛 디지털사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아마존, 티몰, PVH, 패션엔터 등 세계적인 패션기업과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코닛 디지털을 도입해 패션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있다.

이번 서울 행사는 아마존과 PVH, 패션엔터 등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다뤘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On Demand Fashion SCM’을 위한 디지털 테크 혁신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패션기업과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고민 중인 근접 기획과 대응 생산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설명했다.

최헌일 코닛디지털 한국 대표는 포럼 전 인사말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는 B2C 플랫폼은 무신사와 W컨셉, 지그재그, 에이블리 등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그러나 패션은 소비자와 시장의 수요 예측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적기에 공급하는 밸류 체인이 중요하다. 이번 ‘Fashion the Future’ 포럼에서는 온디멘드 패션 SCM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럼을 위해 한국을 직접 방문한 로넨 사무엘 Kornit CEO는 첫번째 강연으로 ‘패션산업에서 코닛의 역할과 미래의비젼’에 대해 얘기하고 두번째 강연으로 이재현 대표는 ‘코닛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어떤 가치를 지닐 수 있는지’에 대하여 발표했다. 세번째 강연으로 아론 코닛 X 사장은 ‘글로벌 유통망과 브랜드가 영향력을 발휘하는 방법’에 대한 주제로 강연했다.

로넨 CEO는 강연에서 “코닛 디지털 기술은 다양한 유형의 구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직물과 호환되는 친환경 안료 잉크를 사용한다. 지금까지 대규모 작업에는 스크린 프린팅이 일반적이었지만, 개발 시간, 한정된 컬러 등 아날로그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번거로움 없이 샘플을 생성해야 할 때 디지털은 버튼만 누르면 된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최근 ESG가 전 산업의 이슈인 만큼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계속 요구하고 있는데, 코닛은 가장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생산을 간소화하고, 오류 없는 프로세스, 비즈니스 확장 및 수익 증대. 통합된 마이크로 팩토리 생산 모델을 통해 이커머스가 제시하는 가능성의 폭발과 동등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장 최근에 개발된 코닛의 고급 MAX 기술은 고객에게 주문형 직접 제작 공정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을 제공한다. 수영복 및 스포츠웨어와 같은 부문을 포함하여 럭셔리 브랜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거나 능가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주문형 기능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이재현 대표의 강연은 코로나 시국에 가장 강력한 유통망으로 떠오른 이커머스 시장에서 코닛이 어떠한 포지션으로 가치를 자리매김할지에 대한 기업 미래 비전에 대하여 설명했다.

아론 코닛X사장은 코닛X는 주문형 생산을 지원하는 엔진이며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글로벌 주문 처리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주문 생성에서 생산 및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풀필먼트에게 코닛X는 프론트 엔드 판매 도구, 백엔드 주문 워크플로 및 최고의 전자 상거래, 배송 및 회계 서비스와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의 줄 수 있다”는 점을 얘기하고 “브랜드에게 코닛X는 필요할 때 정확히 필요한 것을 생산하고 트렌드에 더 빠르게 대응하고 마크다운을 제거하고 낭비를 크게 줄이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에는 무신사, 크리스에프앤씨, 신성통상, 동광인터내셔날 등 주요 패션기업과 이커머스 플랫폼 경영자 30여 명과 10여개 관련 미디어 저널리스트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포럼 후에는 코닛 디지털의 최고 사양인 ‘Atlas MAX(아틀라스 맥스)’에 대한 시연도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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